티스토리 뷰

해외에서는 S&P 500 지수나 글로벌 부동산 ETF 같은 전반적인 시장 동선을 반영하는 종목들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기초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종목들도 제공됩니다. 국내 역시 ESG주식형펀드 약간 더 안정된 수익률 추구 및 화판 가치 하락대비 외환 국내 역시 ESG주식형 펀드 등 약간 더 안정된 수익률 추구 및 화폐 가치 하락 대비 외환 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젊은 세대들의 건전하게 운용될 필요성이 과거보다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미국 주식 시장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업들의 성장을 반영하고 안정적인 수익률 예상됩니다.

글로벌 부동산 ETF도 큰 인기입니다.

국내에서는 주식/ 혼합형 펀드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준장관앙충돌극복과 함께 최근 들어서  ESG주식형 펀드 등 관심 증가 중입니다..

법인세율 차이 및 장점

*해외:  제공 서비스 및 리스크 분산 가능성 때문입니다.
*국내:대앞선획값찾아보면 개개인 몫과 계열 사정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안투자 상품에 대한 관심 증가

최근 들어서 고수익종목 중심의 펀드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대안투자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P2P대출업체나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대안투자상품입니다..

해외에서는 새로운 분야에 특화된 ETF 출시되고 있음

해외에서는 인공지능, 로봇 공학, 자율주행차 등의 분야에 특화된 ETF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ETF들은 해당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국내에서 외환형 상품에 대한 관심 증가

반면 국내에서는 주식형보다 안정적인 수익률 추구와 함께 화폐 가치 하락 대비를 위해 외환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기 시작하며, 원/달러 환율 변동성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 주식/ETF 거래를 시도하게 되었습니다만 법인세율 문제로 아직까지 한국 자국 내부의 세율 차이 때문에 25%~27% 정도가 되겠네요. 결론적으로 보았을 때, 해외와 국내 간 차별화된 제공 서비스 및 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등 여러 요소로 볼 때 개개인의 목적과 계열 사정 따라 "개인의 목적과 계열 사정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